[예스24강남] 강남역에 생긴 YES24 중고도서 매장

Posted by 쪽빛아람
2016. 4. 2. 06:57 2016/Book



 인터넷 서점인 예스24(Yes24)에서 강남역에 중고도서 매장인 예스24강남을 열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창립 17주년을 맞이해서 중고도서매장을 열었다는 글을 읽고 처음에는 만우절 이벤트인줄 알았습니다. 만우절 이벤트가 아니라는 확신이 있었으면 점심시간에 짬을내서 가봤을텐데, 혹시 몰라서 저녁에 진료를 마치고 들러봤습니다.



예스24 전자책 매장


알라딘 중고서점


 예스24에서 중고도서 매장을 열었다고 했을 때 생각난 두 곳이 신논현역에 있는 예스24에서 열어둔 크레마 전자책 매장과 예스24강남에서 멀지않은곳에 있는 알라딘에서 하는 중고도서 매장입니다.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롯데시네마가 있는 건물에 도착해서 하얀 벽에 빛나고있는 예스24로고를 보고서야 만우절 이벤트가 아닌 실제상황이라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매장에 들어서니 확 트인 넓은 공간이 인상적입니다. 계단 왼쪽에는 열 여섯명까지 앉을 수 있는 커다란 책상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매장으로 들어가는 계단 오른편에는 중고도서 매장인만큼 중고도서 매입에 대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오픈 행사로 첫구매시 10%할인을 해주고 재방문 전용 10% 할인쿠폰도 준다고 합니다.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강남이 유난히 넓어보이는데는 입구 반대편이 모두 통유리로 되어있는것도 영향이 있어보입니다. 공간 자체도 좁지 않은데 롯데시네마로 연결되는 또다른 출입구쪽은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있고 벽이 거울로 되어있어서 시야가 확 트여보입니다.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아이들 책 서가, 음반 및 영상물 코너, 소품코너등도 갖춰져있습니다.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안쪽 출입구 가까이 기둥 둘레에 책읽을 수 있는 의자가 만들어져있습니다. 입구쪽에 있는 책상 의자에는 앉아봤는데 방에 가져다두고 싶은 의자였습니다. 큰 책상에는 콘센트와 전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예스24 중고서점


예스24 중고서점


 세 개의 도서검색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불편한 부분이 바로 도서검색과 관련한 부분입니다. 우선 이제 막 생겨서 그런지 인터넷으로 중고서점에 있는 책을 검색할 수가 없습니다. 결국 찾아보려면 매장에 있는 도서검색대를 사용해야만 하는데 매장 크기를 감안하면 세 대의 검색대가 많지는 않습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 인터넷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어진다면 스마트폰으로 바로 검색하는 사람이 생기면서 해결될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거기에 도서검색을 한 후에 도서정보를 출력했더니 아래쪽 사진에서처럼 출력된 종이가 밖으로 나오지않고 안쪽으로 말려들어가버립니다. 바로 나오게 하려면 출력되는 위에 손가락을 올리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출력된 후에 억지로 잡아빼야합니다. 이 부분은 빨리 고쳐져야합니다.


 예스24강남가 예스24에서 처음 운영하는 오프라인매장이라서 그런지 아직은 도서배치에도 빈틈이 보였습니다. 분명히 출력된 도서정보에 있다는 서가를 찾을 수가 없기도 했고, 높다란 책장 하나를 통채로 서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A03 이런식으로) 도서관처럼 책 하나하나에 정보를 붙여둘 수 없기 때문에 대형서점들은 서가와 함께 몇 번째 단에 책이 있는지도 안내하고 있는데 예스24강남은 아직 책장까지만 안내를 해줘서 전체 책장에서 책을 직접 찾아야만 합니다.



 매장에 앉아서 책을 살펴볼 수 있는 의자의 숫자가 좀 적어보이기도 합니다. 서가 사이에 스툴이라도 몇 개 더 비치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제 처음 문을 연 예스24강남이니 부족함이 없는게 더 비정상일껍니다. 글 말미에 단점만 나열한 것 같은데, 예스24강남이 생겼다는거 자체가 장점 아니겠습니까. 탁 트인 공간과 넓은 서가는 제게 자꾸 가보고 싶은 공간으로 기억됩니다. 다행히 아쉬운 점들은 금방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이니 빨리 바로잡히길 바랍니다. 



 강남역에 처음 갔던 날이 생각납니다. 강남역에서 사람을 만날 때는 서점에서 약속을 하는게 일상이더군요.[각주:1] 그러다 어느날인가 강남역에있던 서점이 사라지더니 신논현역에 강남 교보문고가 생긴 이후로 알라딘 중고서점, 영풍문고에 이어서 예스24강남까지 들어섰습니다. 치과를 개원한 이후로 멀지않은 오프라인 매장을 주로 이용하면서 최근에는 잘 안갔지만 그 전까지 가장 많이 이용하던 서점이 예스24였습니다. 예스24강남 덕분에 다시 가까이 지내야겠습니다.




[예스24강남] 강남역에 생긴 YES24 중고도서 매장 

영업시간 : AM 9:30 ~ PM 10:00

영업일 : 월~일요일

주소 : 강남구 강남대로 422 1ㅣ하1층( 역삼동 816 시티빌딩 지하1층)

전화번호 : 02-563-2420

주차 : 2만원 이상 구매 및 중고 도서 판매 시 30분 무료주차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지방사람이라 강남에서 사람만날일이 많지 않아서 강남역에 별로 나가보지 못해서 제 일상은 아니었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