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돈 창원용호점] 창원·경남도청 앞 일본가정식

Posted by 쪽빛아람
2016. 9. 27. 07:30 2016/Food & Travel


 동생네 식구랑 함께 점심식사를 하러 경남도청 앞에 있는 돈돈에 갔습니다.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널찍하니 나쁘지 않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몰랐는데, 지금 사진을 보다보니 뭔가 도청 공무원들이 좋아할꺼만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 근거도 없는 그냥 순전히 제 생각입니다.


2016/09/24 - [2016/Food & Travel] - [돈돈] 메뉴판


 입구에 음식 모형도 잘 만들어놨더니 메뉴판도 사진이 많아서 좋습니다. 치킨난반정식, 쇼가야키정식, 믹스후라이정식을 하나씩 시키고 연어사시미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테이블에 준비되어있는 양념류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간장, 소금, 시치미에 돈까스 소스까지 제품으로 가져다놨습니다.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돈돈은 물병이 재미있습니다. 펀샵에서 사이폰 물병이라고 판매하고 있는걸 본 하리오 물병입니다. 위에 있는 검은색 뚜껑을 재빨리 눌러주면 펌프작용으로 물이 나옵니다. 세 살 조카가 재밌어 하면서 자기가 물 따라주겠다고 하더군요. 성인 입장에선 처음에는 나쁘지 않다 싶다가 나중에 식사 후에 빨리 시원한 물을 마시고 싶을 때는 괜히 번거롭다 싶었습니다.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제가 주문한 믹스후라이 정식입니다.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정식메뉴들은 모두 동일한 반찬이 나옵니다.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바삭하게 튀겨진건 좋은데, 돈까스 고기가 얇은게 좀 아쉽습니다.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동생이 주문한 쇼가야키정식입니다. 메뉴판에 생강양념 돼지목살이라고 되어있는데 간장양념 돼지불백이랑 비슷합니다. 고기는 양념이 쎄서 제법 짜고, 아래쪽에 있는 숙주랑 같이 먹으면 적당합니다. 무쇠판에 나오는터라 계속 먹다보면 숙주가 너무 익습니다. 적당히 뒤적여서 고기를 아래로 보내는편이 좋아보입니다.


 제가 먹은 음식이 아니라 사진은 못찍었는데 치킨난반정식은 양은 조금 적지만 양념도 적당하고 맛있었습니다.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따로 주문한 연어사시미입니다. 아마도 연어회정식을 시키면 제가 먹은 메뉴에서 믹스후라이가 빠지고 이 접시가 들어갈듯합니다. 연어가 제법 두툼합니다. 


돈돈 창원 일본가정식


 처음에 다른 메뉴를 시킬까 하다가 평범하게 믹스후라이정식을 시킨건 사실 창원에서 좀 특이해보이는 음식을 시켰다가 실망한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다음번에 돈돈에 가면 좀 특이해보이는걸로 주문할 생각입니다. 단일매장으로 시작해서 한두군데 늘어난 식당이나 이자까야라면 좀 더 제대로 된 음식을 기대하겠지만, 단일매장이 아닌 체인점이 이정도라면 더 바랄게 없습니다. 서울에서도 이정도 다양하게 괜찮은 음식이 나오는 일본가정식 체인은 못봤습니다.


 창원이 서울에 비해서 하나 빠지게 있다면 다양한 음식이라고 생각했는데, 점점 그런 격차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돈돈 창원용호점] 일본가정식

전화번호 : 055-287-0505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이대로 510 (지번 용호동 7-1)

주차 : 가능, 건물 지하주차장 말고 식당 앞쪽 전용 주차장 이용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