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분해] 이젠 다른사람 폰도 수리했습니다

Posted by 쪽빛아람
2016. 9. 16. 21:58 2016/iOS & OS X & IT


명절을 앞두고 동생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아버지가 쓰고계신 아이폰6+가 통화할 때 마이크가 이상하다면서 부품이 있으면 고칠 수 있냐고 묻길래 부품만 주문해두라고 했습니다.


 제가 쓰고있는 아이폰5s보다 아이폰6가 오히려 액정을 분리하기는 쉬웠습니다. 액정이 커서 혹시 쉽게 분리되지 않을까봐 걱정했는데, 아래쪽에 있는 별모양 나사를 뺀 후 압착판으로 살짝 힘을 줬더니 쉽게 분리 되었습니다. 거기다 아이폰 5s는 아래쪽에 있는 연결젠더가 상당히 번거로운데, 6+에서는 그 선이 위쪽으로 옮긴건지 위쪽에 네 개의 연결젠더가 있습니다.


 액정과 달리 통화마이크는 배터리 옆의 대부분 부품을 제거해야 하는터라 수리하는 시간 자체는 예상보다 오래걸렸습니다. 직접 분해하기전에 아래 사이트의 동영상을 본 후에 순서대로 분해했습니다.

iPhone 6 Plus Lightning Connector and Headphone Jack Cable Replacement


주의사항이라면 분해전에 영상을 미리 충분히 보시라는것과 분해할 때 나오는 나사와 부품들을 순서대로 잘 보관하시라는 정도입니다. 특히 나사 길이가 1.4mm, 1.5nmm 이런식으로 작은 차이인 경우가 있으니 처음에 분해할 때 잘 구분해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