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은하장 - 화상 중국집

Posted by 쪽빛아람
2015. 6. 6. 18:57 2015/Food & Travel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군만두가 맛있는 파주 은하장입니다. 어제 산왕반점 군만두를 소개하고나니 은하장 생각이나서, 제일 최근에 들린 은하장 사진을 찾아서 올립니다.


 은하장은 문산 시외버스터미널과 문산역 근처에 있는 중국집입니다. 유명한 맛집블로거이신 녹두장군님의 글에서 본 계기로 처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는 일부러 방문한 것은 아니었고, 파주에 있는 아울렛과 헤이리, 출판도시 구경까지 껴서 방문을 했습니다. 첫 방문 이후로는 은하장이 가고싶을때 파주에 있는 다른 볼거리를 껴서 갑니다.



은하장 중식


 주말에 가면 식당 앞쪽 길가에 주차라인 그어진 곳에 어지간하면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 갔을때는 무료였는데, 평일에는 주차요금을 받네요. 주차공간 자체는 많지 않아도, 차가 서울만큼 많은 것은 아니라서 어떻게든 세울 곳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건물 2층에 식당이 위치하고 있는데, 올라가는 계단이 처음 들어갈때 헷갈리게 되어있습니다. 오른쪽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은하장 중식


 메뉴판 사진입니다. 이 앞에 방문했을때까지 분명히 메뉴판 아래에 세트메뉴가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갔더니 세트메뉴가 없어졌네요.(2015년 4월 15일이었습니다.) 녹두장군님이 처음 소개글을 올리시면서 시외버스터미널이나 역 앞에 있고, 배달하고, 세트메뉴까지 있는 중식당이 맛있는게 신기하다는 얘기를 했었는데, 이제 그 중 하나는 사라졌네요. 녹두장군님이 처음 소개할때만해도 유명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서울에서 찾아오는건 예사일이 될만큼 유명해져서 세트메뉴를 없애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토요일에 사람 많을 시간에 갔을때도 테이블이 다 찬 적은 없었습니다. 따로 예약까지 하실필요는 없을듯합니다.



은하장 중식


은하장 중식


 가져다주신 물, 양념병, 그리고 밑반찬입니다. 볶음밥을 시켰더니 김치를 가져다주시네요.



은하장 중식


 탕수육 하나에 짜장면과 볶음밥을 시켰는데, 군만두가 나왔습니다. 탕수육만 시켜도 군만두가 서비스로 나옵니다. 세트메뉴가 사라졌길래 혹시 군만두 서비스가 없어진건 아닌가 살짝 불안했는데 다행히 이건 변하지 않았네요. 


 이날은 만두가 살짝 많이 익은듯 보입니다. 평소에는 적당히 익은 겉과 여전히 촉촉한 안 그리고 속에 든 소까지 완벽한 군만두입니다. 겉으로 보기에 약간 바삭하게 익은듯했지만, 안쪽의 피는 촉촉했기에 바삭한거 좋아하는 분이라면 오히려 이쪽을 더 좋아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은하장 중식


은하장 중식


은하장 중식


 볶음밥과 같이나온 계란국 그리고 짜장면입니다. 볶음밥 볶은 상태도 평소보다는 조금 못합니다. 만두도 그렇고 이날 주방장님 컨디션이 안좋으셨나봅니다. 어딘가모르게 평소보다 못했지만 맛있는 볶음밥입니다. 어제 소개한 산왕반점에서의 짬뽕국물은 좋았지만, 원래 저는 밥에 같이 나오는 국물로 계란국을 더 선호합니다.


 간짜장은 먹어본 적이 있는데 이날 함께한 일행이 간짜장 말고 짜장면이 드시고싶다고해서 짜장면을 처음 시켜봤습니다. 특별히 면발에 강점을 가지는 중국집은 아니기에 짜장면만 보고 멀리서 가기는 애매하지만, 실망하지 않을 수준입니다. 솔직히 동네에 이만큼 짜장면 하는 중국집이 있으면 일주일에 한 번이상 들러서 짜장면 사먹겠습니다.



은하장 중식


 드디어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보통때는 탕수육이 먼저 나오고 식사메뉴가 나왔던거 같은데, 이날은 식사메뉴부터 나왔네요. 따로 말을 안하면 이렇게 부먹(볶먹?)으로 나옵니다. 굳이 찍먹을 하고싶으면 말씀드리면 그렇게 주십니다. 워낙에 폭신하게 튀긴 고기의 상태가 좋아서 한 번인가 두 번 따로 받아서 먹어뫘는데, 배달시켜서 먹는게 아니고 이렇게 식당에서 먹을때는 원래 모습인 볶먹으로 먹는게 좋네요. 


 탕수육 소스의 원래 맛이 어떠해야하고 그런건 솔직히 전 모르겠고, 튀긴 고기랑 잘 어울리기만 하면 어떤 맛이라도 상관없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은하장의 탕수육은 바삭하고 폭신하게 튀긴 고기와 소스가 잘 어울리는 맛있는 탕수육입니다. 맨 처음에 방문할때는 탕수육이 맛있다고해서 갔다가, 같이나오는 군만두에 푹 빠져서 그 뒤로는 군만두를 먹으러 가지만, 한 번도 군만두를 따로 시킨적은 없습니다. 파주까지 갔는데, 군만두와 함께 탕수육도 먹어야 본전이라는 생각이 늘 나더라구요.



 파주에 가보고 싶은 식당이 몇 군데 있는데, 파주, 일산쪽으로 나가면 늘 은하장에 들러서 밥을 먹는 바람에 아직 다른데를 제대로 못가봤습니다. 헤이리나 출판도시 혹은 파주 아울렛에서는 제법 가야하는 거리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껍니다.





(파주 문산) 은하장

전화번호 : 031-952-4121

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문향로 78 (지번파주시 문산읍 문산리 17-50)

주차 : 따로 주차장은 없지만, 식당 앞 길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