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F2015 서울국제도서전] 다함께 가시죠

Posted by 쪽빛아람
2015. 5. 15. 16:27 2015/Book




2015 서울국제도서전


 2015년 6월 17일부터 6월 21일까지 '2015 서울국제도서전'이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있습니다.

 올 해 표어는 '출판! 광복 70년을 읽고 미래 100년을 쓰다'이고, 주빈국이 이탈리아라고 합니다. 사실, 학교 다니던 시절부터 시간만 맞으면 국제도서전은 자주 갔는데, 해마다 표어가 뭐였는지 주빈국이 어디인지 기억에 남은 해는 없습니다. 그나마 주빈국의 경우에는 전시회장에 그 나라 부스가 크게 있기 때문에 기억에 남아있지는 않아도 인식은 하게 되는데, 표어는 한 번도 인식한 적도 없습니다. 올 해는 표어가 뭔지 알고 가니까 표어에 맞는게 뭐가 있는지 보는 재미가 있겠네요.


 일반입장의 경우에는 5,000원이고 학생은 3,000원입니다. 5월 20일까지 사전등록기간에 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까 미리 신청해두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전 어제 사전등록을 했더니 오늘 여러가지 행사를 알려주는 메일이 날라와서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서울국제도서전 페이스북에서 여러 행사들을 살펴봤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중이고, 홈페이지도 깔끔하게 잘 꾸며놨습니다. 다만, 6월 17일 시작이면 이제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는데, 아직도 '일자별 프로그램'이 준비중이라는점이 아쉽습니다. 






SIBF2015 책장을 보여줘


 서울국제도서전이 한 달 남은 시점에 여러가지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등록 스크랩 이벤트', '응원 릴레이','작가에게 물어보세요' 같은것도 하고있고, 바로 위 사진에 있는 '책장을 보여줘 이벤트'는 오늘 시작했습니다. 오늘 방에들어가서 책장사진을 찍어서 이벤트 참여해야겠습니다.


 책은 차분히 앉아서 혼자 읽는게 가장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여럿이 함께 읽을 수도 있고, 꼭 책을 읽지 않아도 도서전을 기회로 더 친해질 수도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이 많지는 않지만, 한 분이라도 제 블로그를 보고 서울국제도서전에 가시면 좋겠습니다.





사전등록


 혹시 사전등록을 어려워하시는분이 있을까 싶어서 간단하게 사전등록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으로 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왼편 위쪽의 'SIBF'라고 되어있는 부분(사진속에 빨간 원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열립니다.





 역시 사진에 빨간 원으로 표시되어있는 '02 사전등록'을 클릭하신 후 등록을 하시면 사전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제가 일부러 스마트폰(아이폰)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했는데, 아무 문제 없이 사전등록이 가능했습니다. 혹시 스마트폰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이 계시다면 잊기전에 지금 바로 등록하셔도 됩니다.





참고사이트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


서울국제도서전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