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시장/현대순대국] 돼지국밥

Posted by 쪽빛아람
2017. 6. 23. 23:23 2017/Food & Travel

영동시장 현대순대국 돼지국밥


 최근에 먹는걸 좀 조절중인데, 저녁에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치과 건너편에 있는 영동시장 안에 있는 현대순대국에가서 국밥을 사먹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사진은 지난 3월에 다녀온 사진입니다. ^^;;


영동시장 현대순대국 돼지국밥


영동시장 현대순대국 돼지국밥


 영동시장이 현대화하기 전에는 훨씬 허름한 분위기였는데, 지금은 밖에서 보면 많이 깔끔해보입니다. 그렇다고 안이 특별히 나쁜것도 아닙니다. 저같은 이에게는 더이상 바랄게 없고, 깔끔한거 좋아하는 분이라면 살짝 아쉬울지 모르겠습니다.



영동시장 현대순대국 돼지국밥


 메뉴판입니다. 사실 현대순대국은 식당 이름만큼 순대국밥을 먹으러 가끔 들리던 식당인데, 이 날 순대국밥을 먹으러 갔다가 돼지국밥을 보고 급 메뉴변경을 해서 돼지국밥을 먹었습니다. 순대국밥집들이 많이들 그렇듯이 식사류보다 안주가 잘 구비되어있습니다.



영동시장 현대순대국 돼지국밥


 테이블에는 일반적인만큼 식기와 양념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밥집들 중에 김치나 깍두기를 테이블에 올려두고 덜어먹는 방식인 곳도 있는데, 현대순대국은 그런시스템은 아닙니다.



 반찬이 나오자마자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영동시장 현대순대국 돼지국밥


영동시장 현대순대국 돼지국밥


 부산은 아니지만 바로 옆 동네인 마산에서 자란 덕분에 돼지국밥이 익숙합니다. 종종 돼지국밥이 먹고싶을때면 순대국밥을 먹으면서 달래곤 했는데, 현대순대국에 돼지국밥이 있길래 급 메뉴변경을 해봤습니다. 국물은 큰 차이 없을듯하고, 돼지고기와 부추가 잔뜩 들어있습니다. 어릴 적 먹던 스타일에 비해서 살짝 얌전하다는 느낌이 있지만, 서울에서 이정도면 충분히 만족합니다.



영동시장 현대순대국 돼지국밥


 오랜만에 돼지국밥을 만나서였을까요. 함께나온 찬까지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이 날 주말에 봉골레 파스타를 해먹고싶어서 바지락 사러 들린거였는데 너무 만족스러운 저녁식사였습니다.




[영동시장] 현대순대국

전화번호 : 02-515-8708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24길 20 (논현동 161)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